본문 바로가기
스위치온 다이어트

스위치온 다이어트-단백질 쉐이크 비교 (플라이밀, 프로티원, 베노프)

by 카라멜푸딩 2024. 11. 28.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여러 가지 단백질 쉐이크들을 마셔보고 있습니다. 제가 먹은 단백질 쉐이크는 플라이밀, 프로티원, 베노프입니다. 오늘은 스위치 다이어트를 위한 단백질 셰이크 맛과 성분을 간단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매우 주관적)

 

스위치온 다이어트 단백질 쉐이크 비교

단백질 쉐이크 파우치들

 

1. 플라이밀 단백질 쉐이크

단백질 쉐이크를 검색하면 플라이밀이 거의 가장 먼저 나올 정도로 유명한 것 같습니다. 올리브영에서도 파우치로 구매할 수 있어서 한번 먹어보기에도 좋았습니다.

제가 먹어본 맛은 플라이밀 브라운, 초코, 고구마, 흑임자입니다.

 

플라이밀 브라운 : 단백질 20g, 당류 1g, 칼로리 166kcal (1회 분량 45g당)

딱! 미숫가루 맛입니다. 속에 현미 후레이크 같이 씹히는 게 들어 있는데 단백질 셰이크 맛과도 잘 어울렸습니다. 당류가 1g으로 적은 편이라 좋은데 물보다는 저당 아몬드브리즈와 함께 먹을 때 더 맛있었습니다. 일반 아몬드 브리즈와 함께 먹으면 너무 달았어요. (너무 단거 잘 못 먹음;;)

 

당류는 1g 이지만 칼로리가 가장 높습니다. 근데 확실히 다른 단백질 쉐이크도 미숫가루맛들이 다 칼로리가 제일 높더라구요.;;

 

플라이밀 초코 : 단백질 20g, 당류 3.6g, 칼로리 150kcal (1회 분량 45g당)

개인적으로 초코는 조금 실망... 당류가 3.6g이라 물과 함께 먹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빈듯한 단맛이 느껴지더라고요. 제티를 물에 타먹는 맛이랄까... 코코아에 물을 많이 넣은 느낌이랄까...

 

플라이밀 흑임자, 고구마

흑임자 : 단백질 22g, 당류 2g, 칼로리 160kcal (1회 분량 45g당)

고구마 : 단백질 19g, 당류 3.7g, 칼로리 148kcal (1회 분량 45g당)

 

솔직히 둘 다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ㅜㅜ 둘다 너무 달았는 데다가 흑임자와 고구마 각각 그 맛이 살짝만 나고 흑임자는 브라운이랑 거의 맛이 비슷했고요. 고구마는 끝에만 살짝 고구마 맛이 느껴져서 굳이.. 다시 안 먹어도 되겠다 싶은 맛이었네요. 

 

플라이밀 단백질 셰이크를 고민하신다면 전 브라운 추천합니다.ㅎㅎ (대신 미숫가루를 좋아해야 함.!)

 

 

 

 


2. 프로티원 단백질 쉐이크

프로티원 단백질 쉐이크 초코맛 통

 

마찬가지로 올영에서 파우치 형태로 팔고 있길래 구매해서 먹어봤습니다.  

 

프로티원 초코 : 단백질 20g, 당류 1g, 칼로리 112kcal(1회 분량 35g 당)

프로티원 초코는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다른 프로티원 제품들보다 초코에 단백질도 조금 더 많이 함유되어 있고 쉐이크 속에 카카오닙스와 단백초코볼도 잘 어울렸습니다. 

 

+ 아니, 근데 요즘 프로티원을 통으로 사서 먹으면서 느끼는 단점인데.. 생각보다 토핑이 적은게 조금 아쉽습니다. 이전 단백질쉐이크가 베노프라 더 그렇게 느끼기도 하지만, 진짜 문제는 단백초코볼(매우 미니 사이즈)이 가라앉아 있어서 먹는동안 못먹고 다 먹고 마지막에 털어 먹게 되서... 그게 많이 아쉽습니다.;; 다른 단백질 쉐이크들 토핑은 둥둥 떠있는데 비해 프로티원 토핑은 가라앉아서 마시는 도중에 못 먹는게 꽤 단점으로 느껴졌습니다.

 

프로티원 흑임자 : 단백질 18g, 당류 1g, 칼로리 116kcal (1회 분량 35g 당)

사실 흑임자 맛을 제대로 구현하기가 힘든지 프로티원 흑임자도 흑임자맛은 크게 안 났습니다. 흑임자 맛을 기대한다면 약간 실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ㅜ


3. 베노프 쉐이커즈 초코헤이즐넛라떼

베노프 단백질 쉐이크 통 앞면베노프 단백질 쉐이크 성분표베노프 단백질 쉐이크 영양소

 

(이름만 들어도 맛있는 건 다 때려 넣었을 것 같은 초코헤이즐넛라떼..ㅎㅎ)

 

- 단백질 20g, 당류 0.9g, 칼로리 137kcal (1회 40g당)

 

현재 먹고 있는 단백질 쉐이크 입니다. 솔직히 맛있습니다. ㅎㅎ 물에 타먹는 건 좋아하지 않아서 저당 아몬드브리즈에 타먹고 있는데 정말 달달한 초코맛입니다. 토핑은 통 헤이즐넛과 초코볼 시리얼이 들어있습니다.

 

먹어보면 이렇게 먹어도 다이어트가 될까.. 싶을 정도의 토핑이 들어있습니다. ㅎㅎ 코코볼 먹는 느낌으로 솔직히 맛은 제일 좋았습니다.ㅎㅎ (대신 통헤이즐넛은 별로 안어울림;;;)

 

다만, 베노프 단백질 쉐이크에는 팜유가 들어있습니다. 팜유에 포화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는데, 조금 찾아보니 또 팜유에 포함된 포화지방은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먹던 거 잘 먹기로 했습니다. ㅎㅎ;;


스위치온 다이어트 특징상 단백질 쉐이크를 많이 먹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플라이밀 브라운이 제일 좋았습니다. 다음에 다시 구매한다고 하면 플라이밀 브라운 구매할 것 같아요. (미숫가루 좋아함...)

 

단백질 쉐이크의 미끌거림은 제가 먹어본 쉐이크들 모두에게서 느낄 수 없었구요. 

 

근데 단순히 영양정보로만 따져봐도... 원재료를 살펴봐도.. 프로티원 초코가 가장 성분이 좋네요. 심지어 한번 용량도 35g으로 가장 적습니다. 

 

단백질 쉐이크 미숫가루맛이 대부분 칼로리도 높고 나트륨이나 탄수화물 함량이 모두 높아서... 다음 구매가 조금 고민이 됩니다.ㅜㅜ  

 

사실 다양한 종류를 먹어본 게 아니라 유명한 단백질 셰이크들 위주로 먹어봤지만 단백질 쉐이크 선택 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