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가 먹는약 한눈에 서비스-내 진료내역, 처방기록, 먹는약 찾는 방법

by 카라멜푸딩 2023. 6. 15.

나의 진료내역과 처방기록, 먹는 약 등 나의 병원 기록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원을 옮길 때나 그동안 내가 먹었던 약의 정보를 알고 싶을 때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란? 나의 진료내역, 처방기록 및 먹는 약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로 가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병원, 약국에 방문하여 조제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레르기·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나의 진료내역, 처방기록, 먹는 약 찾는 방법

1. 건강보험심사평 들어가기

나의 진료내역, 내가 먹는 약 한 번에 찾기 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의 하단에 작은 아이콘으로 간편하게 내가 알고 싶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또는 메인화면의 조회·신청 부분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홈페이지-화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 본인인증 후 로그인하기(회원가입 필요 없음)

먼저 내 진료 정보를 열람해 보겠습니다. 회원가입이 가능하지만 회원가입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은 간편 인증, 휴대폰인증, 공동인증서 인증 중 평소 본인이 자주 쓰던 것으로 이용해 주세요.

본인-인증-화면
본인인증하기

3. 내 진료정보 조회하기

내 진료정보 조회로 알 수 있는 것은 건강보험, 의료급여, 보훈/ 자동차보험입니다. 그 외에도 상병항목과 민감상병표시(정신질환, 성매개감염병, 후천성면역결핍증, 희귀 질환, 학대 및 낙태 등 관련 상병) 도 표시 할 수 있으니 본인이 확인이 필요할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진료정보-조회-화면이다
진료정보 조회

진료정보를 조회하고 싶은 보험종별을 선택하고 대상기간을 선택합니다. 조회가능한 기간은 최대 1년입니다. 

 

 

 

4. 진료 내역, 세부 진료정보 확인하기

개인-진료-정보-내역-조회-화면
개인진료정보내역

기본진료내역에 상세한 진료내역이 나와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작년에 목이 아파서 병원 갔던 기록이 나와있네요. 병원이름과 약국이름, 주상병코드, 주상병명, 총진료비와 건강보험으로 혜택 받은 금액 그리고 내가 최종 낸 의료비까지 나와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내가 먹는 약 조회 (투약이력 조회)

마지막으로 내가 먹는 약(처방약)은 내 진료정보 열람 메뉴의 처방조제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진료정보 열람메뉴에서 확인되는 처방조제 내역은 간단하게 나와있어서 내가 먹는 약의 전체 내역을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조회·신청 메뉴의 내가 먹는 약! 한눈 메뉴를 이용하시면 처방된 약의 전체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먹는약-조회-메뉴
내가 먹는 약 조회하기

투약이력조회 및 알레르기·부작용 조회 및 작성, 한약 등 조회 및 작성, 의·약사 열람이력조회가 모두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이용하시면 됩니다.

 


진료내역 내가 먹는약 내역 찾기 - 모바일 버전 이용하기

 

건강-e음-앱-설치-화면나의-건강-기록-앱-설치-화면
진료내역 모바일 앱

모바일로 이용 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어플 건강 e음을 이용하시거나 보건복지부의 나의 건강기록 어플을 이용하시면 조회가능합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 서비스는 내가 먹는 약이 무엇인지 알 수도 있지만 나의 부모님이 먹는 약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 때도 편리하게 이용하수 있어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가-먹는약-한눈에-메뉴
내가먹는약 한눈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