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입한 보험, 휴면 보험, 미청구 보험 찾기- 내보험 찾아줌

by 카라멜푸딩 2023. 5. 22.

오늘은 나의 보험 계약 내역을 한눈에 조회해 보고 휴면 보험금이나 미청구 보험금이 있다면 환급까지 받을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 가입 페이지가 아닌 내가 이미 가입한 보험내역을 확인하여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는 곳입니다. 

 

가입한 보험 찾기 - 보험 계약 한눈에 보기

내 보험 찾아줌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함께 만든 사이트로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내가 갖고 있는 보험계약은 어떤 것이 있는지 또 혹시라도 환급금이 있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천천히 따라 해 보시면 됩니다.

먼저,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화면
숨은 보험금 찾기

홈페이지가 매우 보기 쉽죠? 보험 가입 사이트가 아닌 나의 보험계약 조회 사이트이기 때문인듯 합니다. 다른 메뉴도 없이 화면의 가운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보험금 조회 신청 중 본인인증 화면보험금 조회신청의 개인정보 동의 화면
보험가입 내역 조회 신청

회원가입은 따로 필요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조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방법은 공동인증서 인증, IPN인증, 휴대폰 인증 세 가지입니다.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이메일칸은 적지 않아도 됩니다.

본인 인증을 마치면 정보 동의가 나오며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과 제공에 관한 사항 모두에 동의함을 눌러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두 동의를 눌렀다면 확인을 누르면 끝납니다. 매우 간단하죠? 

대략 30초 정도 기다리면 결과가 조회됩니다.

 

보험사 별 보험 가입 내역 조회 결과 표
내 보험금 조회 내역

전 총 8건의 보험가입내역이 나오네요. 소멸도 한건 있고 정상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보험들로 나옵니다. 이제 미청구 되었거나 휴면 보험금을 찾아보겠습니다. 간단히 보험가입내역 조회 결과 페이지의 하단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미청구/ 휴면보험금 환급 받기

미청구 휴면 보험금 조회 결과 내역
미청구 휴면 보험금 조회 결과

저의 경우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에는 내역이 없고 휴면보험금 조회 내역에는 미청구금액이 나와있네요. 그럼 이제 저의 매우 작고 소중한 휴면보험금을 간편 청구로 받아보겠습니다. 미청구/휴면보험금 간편청구 버튼을 눌러줍니다.

 

미청구 휴면 보험금 간편 청구 신청 정보 입력 화면
미청구 휴면 보험금 간편청구

간편청구 신청 부분을 확인하고 정보가 맞다면 신청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지급 신청이 가능하니 신청자 본인의 계좌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 후 하단의 확인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자동으로 신청한 계좌로 휴면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니 휴면보험금이나 미환급된 보험금이 있다면 꼭 신청해서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미환급된 보험금을 찾아보려는 목적이 아닌, 제가 가입한 보험금을 조회하려다 찾은 것이었으나 시작이 어떻든 예상 못한 환급금이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본인이 갖고 있는 보험금 내역을 찾아보고 싶으시거나 보험 미환급금 또는 미청구보험금을 찾아보고 싶으시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