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사이트

움직이는 그림 만들기-animated drawings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by 카라멜푸딩 2023. 9. 8.

내가 그린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 보고 싶으신가요? AI기술을 이용하면 내가 그린 그림을 움직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티드 드로잉을 이용해 매우 간단히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어 보시고 여러 방면으로 활용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시작 전 준비 사항

1. 줄이나 주름이 없는 하얀 종이 위에 그려진 그림을 준비합니다.

2. 그림은 밝게 해주세요. 카메라고 그림을 촬영 시 그림자가 생기지 않도록 찍어주세요.

3. 다른사람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그림은 포함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바로가기

움직이는 그림 만드는 방법

1. 그림을 그린 뒤 사진을 찍어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포토 버튼을 눌러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왼쪽의 샘플 사진과 같이 얼굴과 팔다리가 있는 형태로 그려주셔야 합니다.

 

2. 저는 이렇게 생긴 그림을 업로드했습니다. NEXT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 버튼이 나오고 동의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분홍색-옷을-입은-여자-아이-그림ㅇ애니메이티드-드로잉-약관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화면

 

 

 

 

3. 네모의 가장자리에 있는 점을 늘렸다 줄이며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이미지에 두 개 이상의 캐릭터가 있다면 하나만 선택해 주세요.

애니메이티드-드로잉-캐릭터-선택하기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캐릭터 선택하기

 

4. 이제 캐릭터에 관절을 입혀줍니다. 선의 끝 부분에 있는 점을 클릭하면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눈부터 얼굴 양쪽 끝을 지정해 주고 어깨, 팔꿈치, 손, 허리, 무릎, 발에 포인트들을 알맞게 위치시켜 주세요.

관절의 위치를 모두 지정했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애니메이티드-드로잉-관절을-선으로-연결하기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5. 잠깐의 스캔 후, 움직이는 그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매우 간단하죠?

애니메이티드-드로잉-움직이는-캐릭터
움직이는 그림

모션은 왼쪽에 있는 움직이는 샘플을 클릭해 보면 자동으로 나의 그림도 움직입니다. 그러면 이제 나의 그림으로 만든 움직이는 그림을 저장해 보겠습니다. 움직이는 그림의 하단에 확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6. 재생 중인 이미지의 오른쪽 하단에 점세개를 클릭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저장이 완료됩니다.

화면을-뛰어다니는-여자아이-그림화면속에-뛰어다는-여자아이-그림
움직이는 그림 저장하기

사실 이미지만 준비되면 굉장히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짠! 이렇게 해서 완성된 저의 움직이는 그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귀엽네요.ㅎㅎ

화면을-뛰어다니는-여자아이

움직이는 그림 다운로드 시 파일은 동영상 파일인 MP4파일로 저장됩니다. 


동영상 파일을 GIF파일로 바꾸고 싶다면?

 

 

동영상으로 gif 만들기 - 움짤 만들기 (다운로드 필요 없음, pc버전)

오늘 포스팅은 동영상으로 GIF 만들기입니다. 다운로드는 역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편집도 가능한 사이트 이므로 알아두었다가 쓰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

accept-future.tistory.com

 

아이가 그린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재미있는 활동의 일환으로 사용하겠지만 그 외에도 나만의 캐릭터를 그려 이용하거나 하는 등 활용방법은 굉장히 다양할 것 같습니다. 

손쉽게 나만의 움직이는 그림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