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NICE 나이스 결제 대행 거래 내역 조회하기-인증 없이 간단히

by 카라멜푸딩 2023. 5. 30.

통장정리를 하다 보니 나이스 결제대행이라고 쓰여있고 어디에 썼는지 도통 모르겠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찾아보면 결국 내가 쓴 것이긴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요. 오늘은 나이스 결제대행 거래의 결제 내역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NICE 나이스 결제 대행 거래내역 조회 방법

NICE 나이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 - 거래내역조회를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NICE 페이에서 조회가능한 거래내역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문화상품권의 거래내역입니다.

회원가입 필요 없어 더 간단히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스-결제대행-거래내역-조회-창
NICE  거래내역 조회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문화상품권 중 내가 어떤 결제 수단으로 결제를 했는지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내가 무엇으로 결제했는지 잘 모르겠다면 하나씩 다 해보시면 되겠죠? 본인 인증 없이 생각보다 간단히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승인번호 확인하기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승인번호가 필요합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에 승인내역이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문자메시지 내역에 승인번호가 보이지 않는다면 각 카드회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승인번호는 카드 이용 내역에 나와있습니다.

카드-이용내역-목록카드-매출전표-내역
신용카드 이용내역

카드사의 이용내역에서 내가 결제한 NICE 결제대행을 찾습니다. 그다음 목록에서 내가 결제한 NICE 결제대행을 선택하면 자세한 매출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승인번호를 찾으셨다면 다시 나이스 결제대행 홈페이지로 가서 승인번호를 적습니다.

마지막으로 거래내역 조회를 위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누르고 아래의 확인 버튼을 완료됩니다.

신용카드-거래내역=표
신용카드 거래내역

조회 결과가 바로 나오고 확인해 보니 역시 제가 결제한 게 맞네요. 그래도 정확히 어떤 곳에서 카드 결제를 했는지 알게 되었으니 속이 시원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바로 조회가 가능 하니 NICE 결제대행이라고 쓰여있어 정확한 결제내역을 몰라 답답하셨다면 유용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